강아지연구소

    2025/04/15 1

    반려견도 계약이 필요할까? – 콘텐츠 시대, 펫의 권리를 묻다

    1. 펫 인플루언서 시대의 개막 – 반려견도 콘텐츠 주체가 된다반려견은 이제 단순한 반려동물을 넘어 디지털 콘텐츠의 주체로 자리 잡고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서 활동하는 이른바 ‘펫 인플루언서’들은 수십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광고 수익이나 제품 협찬을 통해 실질적인 경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는 콘텐츠의 중심에 있는 반려견이 단순한 피사체를 넘어 ‘브랜드화’된 디지털 정체성을 갖는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들의 콘텐츠는 대부분 보호자 개인 명의로 제작되고 수익도 보호자에게 귀속된다. 여기서 발생하는 질문은 단순하면서도 근본적이다. ‘콘텐츠의 실질적 주체가 반려견이라면, 법적 계약이나 권리 보호는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 이는 단지 이론적인 논의가 아니라, 실제 수익 배분, 초상권 보호, 윤..

    반려견 인사이트 2025.04.15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강아지연구소

    반려견 인사이트는 반려견의 심리, 건강, 디지털 문화까지 깊이 있게 탐구하는 전문 콘텐츠 블로그입니다. 최신 연구와 사례를 바탕으로 반려견과의 교감, 기술과 연결된 생활 방식, 그리고 사회적 의미까지 함께 고민합니다. 반려견을 ‘가족’으로 이해하는 시대, 단순한 팁이 아닌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분류 전체보기 (41) N
      • 반려견 인사이트 (41) N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